고지혈증은 동맥경화 3대 위험요소로 꼽을만큼 대표적인 성인병인데요~

 

 지방성분 물질이 혈액속에 필요 이상으로 많아서 혈관벽에 염증을 일으키는 질환입니다.

 

60대의 경우 여성이 남성보다 2배 이상 많고, 연평균적으로 계속 증가추세라네요~

 

 

고지혈증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동물성 지방 섭취를 줄여야하며 콩이나 과일,

 

등푸른생선 등을 섭취를 하는것이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그리고 무엇보다 일주일에 3번 하루30분 이상은 규칙적으로 운동하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한마디로 말하면 몸에 좋은거 먹으면서 운동 꾸준히 하라는것 같네요.ㅋㅋ

 

솔직히 많은 병들의 근원이 식습관이나 운동부족에서 오는게 정말 많거든요!

 

봄에는 나른해서 운동하기 더욱 귀찮아지는데 내일부터는 운동 시작해야겠네요^_^

 

저작자 표시
신고
Posted by Moiwm


티스토리 툴바